검색
색인

“고객 관계 관리”으로 총 2건 검색

용어사전 (1건)
  • 고객 관계 관리, 顧客關係管理,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기업이 고객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나아가...
TTA표준 (1건) TTA 정보통신단체표준 내 정의된 용어입니다.
  • 고객 관계 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고객, 특히 회원 가입의 과정을 거쳐서 리스트를 가진 구매자(즉, 소비자나 일회성 구매자 보다는 지속 구매하거나 그 가능성이 있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관계를 축적, 강화하는 활동. ※ 비고: '관계'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한 순간 보다는 장기적인 측면에서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에 중점을 둠. 결과에...
    출처 : 단체표준 TTAK.KO-11.0207 스마트팩토리 용어